본문 바로가기
Apple/iOS Apps

[한시 무료/게임] 퍼즐게임의 쌍두마차, 라라 크로프트 고와 모뉴먼트 밸리 2

by Underg 2020. 3. 28.

안녕하세요, 오늘도 새로운 소식으로 인사드립니다. 

오늘 소개해드릴 정보는 인기있는 아이폰 게임들의 한시 무료 배포 입니다. 

아무래도 코로나 바이러스의 여파로 전 세계 사람들이 자가 격리에 들어가면서, 다양한 게임 회사들이 게임을 무료로 제공해주는 것 같습니다. 그래서 언제까지 지속될지 정확히 알 수 없으니, 빨리들 받아가시는게 좋을 것 같습니다! 한번 받으면 계속 무료로 언제든지 받을 수 있으니까요!

 

> 퍼즐게임의 대명사 모뉴먼트 밸리 2 (Monument Valley 2)

(https://apps.apple.com/kr/app/monument-valley-2/id1187265767?l=en)

 

모뉴먼트 밸리 시리즈는 2014년도 처음 발매 되어 해당 년도 "올해의 게임"을 차지할 정도로 인기가 좋은 게임 입니다. 

화려한 그래픽을 가진 게임은 아니지만, 감각적인 색감, 잘 어울리는 BGM, 그리고 손 쉽지만 동시에 재밌는 게임 방식을 가지고 많은 소비자들을 홀렸습니다. 실제로 현재까지도 인기가 좋은 작품으로 퍼즐 게임 카테고리에서는 7등을 유지하고 있으며, 애플의 에디터스 초이스까지도 계속 받고 있는 명작 입니다. 

제가 개인적으로 플레이를 해본 결과 매우 재밌었고, 다른 퍼즐 게임들과는 다르게 크게 스트레스 받지 않아 시간 가는 줄 몰랐습니다. 실제 게임 후기들을 읽어보면, "힐링된다", "마음에 안정이 온다"와 같은 후기들을 종종 찾아 볼 수 있습니다 ㅋㅋ 

저도 이러한 인기 속에서 모뉴먼트 밸리 1을 플레이 해 봤는데, 너무 재밌었던 기억이 있습니다. 다만 유일한 단점이라면 게임 자체의 시나리오가 조금 짧은? 느낌이었어요. 그래서 거의 2-3시간 만에 다 클리어 해버렸던 기억이 있습니다. 

그때, "와 너무 재밌지만, 이거 돈 주고 샀으면 조금 아쉬웠겠는데?"라는 생각이 들었었는데, 그 짧음을 위로해줄 2번째 게임이 나왔다니 너무 기대 됩니다. 

혹시라도 아직 플레이 안해보신 분들! 혹은 저처럼 모뉴먼트 밸리 1이 너무 짧게 느껴지셨던 분들! 빨리 다운로드 받으세요! 

 

 

 

 

> 비슷하지만 다른 신흥 강자 라라 크로프트 고 (Lara Croft GO)

 

 

다음 소개시켜 드릴 작품은 라라 크로프트 고(Lara Croft GO) 라는 작품으로 모뉴맨트 밸리에 비해 국내에서는 인지도가 조금 낮은 작품 입니다. 그러나 제가 두 작품을 동시에 소개하는 이유는, 두 게임이 플레이 진행 방식이나 인터렉션이 매우 유사하기 때문 입니다. 

해당 작품의 주인공인 라라 크로프트는 툼 레이더 시리즈의 여성 주인공으로, 해당 내용을 바탕으로 여러가지 스핀오프 게임들이 만들어지게 되었고, 해당 게임도 그 중 하나 입니다. 모뉴맨트 밸리와 유사한 방식으로 게임이 진행되지만, 더 다양한 레벨들과 게임 속 진행 방식을 통해 개인적으로는 더욱 재밌게 느껴진 게임이었습니다. 

모뉴맨트 밸리가 색감과 BGM에 조금 더 초점이 맞추어져 있다면, 해당 게임은 게임적인 요소에 더욱 더 초점이 맞추어져 있는 느낌입니다. 

해당 게임도 "에디터스 초이스"에 선정되어 있고, 현재 어드벤쳐 카테고리에서 2등을 하고 있다는 점에서 매우 인기가 좋은 게임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물론 국내에서는 그렇게 크게 흥행하지 못했지만, 퍼즐 게임을 좋아하시는 분들에게는 강추하는 게임입니다! 

 

 

 

 

 

 

혹시 보시고 추가로 궁금하신 점 있으면 댓글 남겨주시면 도와드리겠습니다~

오늘도 더 즐거운 애플 라이프 되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