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pple/Apple News

[iPhone SE] 새로운 SE, 미국에서 직구하기

by Underg 2020. 4. 17.

안녕하세요, 말씀드린 것처럼 새로 출시된 아이폰 SE를 직구하는 방법을 소개시켜 드리고자 합니다. 

방금 한국 시간 기준 4월 17일 밤 9시 미국 애플스토어에서 아이폰 SE가 발매 되었습니다. 

오늘 구매하면 4월 24일 출시일에 맞추어 핸드폰을 받아볼 수 있다고 안내가 되어있는데, 직구를 하게되면 배송대행지를 통해서 구입하게 되니 그것보다 적으면 3일에서 많으면 1주일 정도 늦게 핸드폰을 받아보게 될 것 같습니다. 

한국 출시 날짜가 5월 4일이라는 얘기가 있으니 그래봐야 며칠 정도 일찍 사용하게 될 것 같은데, 굳이 직구를 해야하는 걸까요?

 

>아이폰 직구하는 이유

저의 경우 아이폰을 직구하는 이유는 간단합니다. 

첫번째는 한국보다 조금 저렴 합니다. 

제가 구입한 핸드폰 조건이 128GB, 미국 델라웨어로 구매시 세금이 없기 때문에 $449달러 입니다. 배송대행료 $5정도를 추가하면 $454, 세금까지 포함하면 현재 환율 기준 60만원 정도에 구매 가능해 보입니다. 한국에서 출시가가 62만원이니까 소소하게 2만원 정도 아끼면서 구입할 수 있습니다. 원래 비쌀수록 가격 차이가 크게 나는데, 현재 SE 가격이 한국에서도 너무 괜찮게 나와서 크게 이득은 아니긴 합니다. 

 

두번째는 카메라 셔터음이 없습니다. 

사실은 가격도 가격이지만, 이 조건이 저한테는 너무 중요합니다. 처음 아이폰을 사용한게 6S였는데, 6S는 한국에서 그냥 정발 개통 했습니다. 그 이후 아이폰 X를 하루라도 빨리 쓰고 싶은 마음에 미국에서 직구하게 되었는데요, 그 때부터 셔터음 없는 핸드폰의 매력에 빠졌습니다. 이게 어떤 분들은 이 점을 이상하게 생각하시더라고요. 그치만, 한번 셔터음 없는 핸드폰을 경험하시면 다시 돌아가기 쉽지 않을껍니다. 수업시간에 교수님 칠판을 찍어야 할때, 조용한 공간에서 급하게 사진을 찍어야 할때, 그리고 해외 여행 중 사진을 찍을 때, 셔터음이 나면 너무나도 민망하고 적응되질 않습니다. 오히려 살짝 저렴한 가격을 내고 구입하는데 셔터음이 안난다니 무조건 직구 아닌가요?

 

세번째는 하루라도 빨리 쓸 수 있습니다. 

앱등이에게는 이것도 참 중요한 조건입니다. 하루라도 빨리 쓰면서 자랑하는 맛이 있죠 ㅎㅎ

 

그리고 추가로, 올해 언젠가부터 애플의 정책이 변경되어 한국에서도 모델명이 다른 아이폰을 리퍼 받을 수 있습니다. 애플 상담 전화를 통해, 그리고 튜바라고 하는 애플 사설 수리점을 통해 모두 사실 여부를 확인 했습니다. 다만, 부분 수리의 경우 한국 부품을 사용한다는 점, 전체 리퍼를 받게되면 한국 제품을 제공한다는 점(다시 셔터 소리가 난다는 뜻)만 유의하면 됩니다. 그러니 마음 편히 구입합시다!

 

> 직구하는 방법

직구 하는 방법은 아주 간단합니다. 

애플 아이디와 배송 대행지만 있으면 됩니다. 

 

https://www.apple.com/shop/buy-iphone/iphone-se

여기 링크로 들어가셔서 원하시는 조건을 고르시고 통신사는 SIM FREE를 골라줍니다. 많이들 T-MOBILE과 고민하시는데, 사실 큰 차이는 없는 것 같습니다. 아이폰 X까지만 해도 통신사별로 모델명이 다르고 한국과 같은 모델명을 찾아야 했는데, 리퍼 정책이 변경되었기 때문에 크게 상관이 없습니다. 그리고 듀얼심 기능이 들어간 이후 모델이 조금씩 변경 되어 미국과 캐나다가 공통적으로 같은 모델, 홍콩과 중국이 같은 모델, 그리고 그 외 지역이 같은 모델을 사용하는 추세 입니다. 즉 어떤 통신사든 한국과 모델명이 다를 가능성이 큽니다. 

 

애플 케어 플러스를 들어야하는지 여쭤보시는 분이 많은데 저는 안들었습니다. 과거에는 외국에서 애플케어 플러스를 가입하면 한국에서 무료로 수리해준다는 장점이 있었으나, 이도 약관이 개정되면서 더 이상 해당이 없습니다. 그니까 관세를 줄이려면 한국에서 폰을 받으신 후 가입하시는게 더 좋습니다. 

 

이렇게 화면이 뜨시면 입력하신 조건이 맞는지 다시한번 확인하신 후 CHECK OUT을 누르시면 됩니다. 

 

그 이후 배송대행지 주소를 입력하시고, 결제 내역을 입력하시고, 배송대행지와 똑같이 BILLING ADDRESS를 입력하시고 결제하시면 됩니다. 배송대행지의 경우 각자 직접 골라서 사용하시는게 가장 안전합니다. 제가 따로 어디를 추천 드리지는 않을 예정입니다. 네이버 검색해보면 많이 나오니 직접 선택해서 사용하세요. 

 

다만 한가지 팁은 델라웨어(DE) 주소지를 가지고 있는 배송대행지를 고르는 것 입니다. 그래야 세금이 따로 부과되지 않습니다. 그리고 코로나로 현재 영업하지 않는 곳 혹은 배송이 지연되는 곳들이 있으니 잘 확인하세요!

 

잘 입력하셨다면, 곧 주문 완료 페이지가 보이실꺼고,

PROCESSING으로 넘어가시는 것만 확인하시면 (저는 10분안에 넘어갔습니다) 문제 없이 잘 도착할 것 입니다. 다시 배송대행지 페이지로 가셔서 배송대행 신청을 미리 작성하시는 것도 잊지 마세요!

 

궁금하신 사항 댓글로 남겨주시면 답변 드리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