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pple/Mac Apps

[Mac Apps] 음악 자동 일시정지 - Background Music

by Underg 2019. 10. 26.

안녕하세요 맥북 유저 Underground 라고 합니다.

오늘은 새롭게 추천해드릴 맥 어플리케이션을 가지고 왔습니다.

어떤 앱인지 제목에 딱 설명하기가 좀 어렵지만, 그래도 너무 편리한 앱이라 들고 왔습니다.

 

 

"Background Music"은 마치 아이폰처럼 다른 음성 소스가 재생되면 노래를 멈춰주는 앱 입니다.

왜, 아이폰에서는 유튜브를 재생하면 자동으로 재생되고 있던 음악이 멈추잖아요. 맥에서는 아이폰과 다르게 여러개의 음성 소스가 동시에 재생 되도록 되어있습니다. 물론 노트북이니 이렇게 세팅되는게 당연하지만, 막상 유튜브나 넷플릭스를 재생하고 꼭 직접 음악 플레이어를 일시정지 시켜줘야한다는 귀찮음이 있지요. 그러한 귀찮음을 해결하기 위해 등장한 앱이 바로! Background Music 입니다.

 

 

일단 기본적으로는 이와 같은 레이아웃을 가지고 있습니다. 오로지 상태바에만 머무는 어플리케이션 입니다. 다른 음성 제어 앱들과 마찬가지로 출력을 할 소스의 마스터 볼륨, 그리고 출력되는 다양한 소스들의 각각의 볼륨들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무료인 점을 생각하면 기능이 꽤 출중한 편이죠.

 

그러나 앞서 말씀드렸던 것처럼 Background Music의 진정한 가치는 이러한 부가적인 기능들이 아니라 가장 위에 써있는 "Auto-Pause" 기능입니다. 선택한 소스의 음악을 다른 소스가 재생되었을 때 정지시켜주는 기능입니다.

 

사용 방법은 아주 간단합니다. 그냥 Background Music을 실행한 후 Auto-Pause 기능을 활성화 해주시면 됩니다. 그러나 아쉽게도 외국에서 만들어진 어플리케이션이라 스포티파이, VLC 플레이어, iTunes와 같은 소스들의 경우에만 자동 정지 기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우리가 많이 사용하는 벅스나 멜론에 대해서는 해결책을 아직 찾지 못했어요 ㅠㅠ 그러나 저처럼 스포티파이를 사용하시거나, 애플 뮤직을 사용하시는 국내 유저분들께는 큰 도움이 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설치 방법

 

1. Homebrew 미사용자

Homebrew와 같은 인스톨러가 없으신 분들은 해당 설치하기 링크를 클릭하셔서 pkg 파일을 실행하시면 쉽게 설치 가능합니다.

설치하기

 

2. Homebrew 사용자

Homebrew를 사용하시는 분들이라면 아마 맥에 대한 어느정도의 이해가 있으신 분들일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해당 패키지도 Homebrew에 등록되어 있기 때문에 코드 한 줄로 바로 인스톨 가능합니다. 아래와 같이 터미널에 입력해주시면 자동으로 설치가 완료될 것입니다.

brew cask install background-music

다만 해당 앱은 아직 개발 중인 단계로 Alpha 버전에 불과하다고 합니다. 개발자가 아직은 개발중인 단계로 Beta 릴리즈 보다는 실사용이 용이하지만 아직 완벽한 단계는 아니라는 말 입니다. 그러나 몇 주동안 사용해본 결과 크게 문제가 없었고, 다양한 포럼들을 통해 개발이 활성화되어 있다는 점에서 안정적인 사용이 가능할 것이라고 생각됩니다.

댓글